본문 바로가기

2022/08/224

가상자산(암호화폐) 에어드랍, 증여세 과세 될까? 가상자산 에어드랍(신주배정)도 대해 증여세가 부과될 수 있다는 기획재정부의 세법 해석이 나왔다. 2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가상자산 발행사가 특정 자산을 소유한 회원에게 동종 또는 다른 종류의 가상자산을 제공하는지 여부에 관한 세법 해석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가상 자산은 증여세가 부과되는 거래입니다. 자산의 무상 양도는 상속 및 증여세법상 '증여에 해당한다고" 대답했다. 이런 경우 "가상자산을 무상으로 제공받은 제3자에게 증여세가 부과된다”고 말했다. 무료 가상 자산 거래에는 투자 비율에 따라 특정 가상 자산의 소유자에게 새로운 가상 자산을 제공하는 에어드랍, 새로운 블록체인을 통해 다른 가상 자산을 생성하는 하드 포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가상 자산을 예치하는 등이 있습니다. . 가상 자.. 코인뉴스 2022. 8. 22.
카르다노 에이다, 버그수정 완료? 하드포크 연기됬지만 신뢰성 확실? 암호화폐 매체에 따르면 1.35.2 노드의 버그로 카르다노(ADA, ADA) 테스트넷이 피해를 입었다고 앞서 지적한 개발자 애덤 딘이 21일(현지시간) 공유한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바질 하드포크를 테스트하기 위해 자신의 트위터에 "바질 하드포크 준비가 그 어느 때보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바질 하드포크의 최종 노드 버전인 1.35.3 버전에서는 기존의 모든 버그가 수정됐다"고 트윗했다. 이와 관련하여 카르다노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SPO(Stake Pool Operator)에서 완벽하게 테스트한 Basil Node 버전 1.35.3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전 노드에서 발견된 버그는 버전 1.35.3에서 성공적으로 수정되었으며.. 코인뉴스 2022. 8. 22.
갤럭시디지털 “NFT 지적재산권 문제, 메타버스에 큰 영향” 주제: 갤럭시디지털 “NFT 지적재산권 문제, 메타버스에 큰 영향” 디크립트는 갤럭시디지털이 'NFT 라이선스: Fact and Fiction'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고 NFT 프로젝트의 지적재산권 문제가 향후 메타버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디지털은 “사실 대부분의 NFT는 지적재산권을 소유자에게 넘기지 않는다. 일부 NFT 프로젝트는 다른 프로젝트보다 지적 재산권에 훨씬 관대합니다.”라고 그는 Bored Ape Yacht Club(BAYC) 및 Moonbirds와 같은 NFT 프로젝트를 언급했습니다. Subject: Galaxy Digital “NFT intellectual property problem has a big impact on Metaverse.. 코인뉴스 2022. 8. 22.
유니스왑, 토네이도 캐시와 관련된 253개의 주소를 차단? (Uniswap)유니스왑은 토네이도 캐시와 관련된 253개의 주소를 차단합니다.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이 지난 4개월 동안 토네이도 캐시 관련 주소 253개를 차단 및 블랙리스트에 올렸다고 더 블록(The Block)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차단된 주소의 대부분은 최근 미(美) 재무부가 승인한 토네이도 캐시(TORN)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과거에는 관련 주소가 모두 차단됐지만 지금은 제재 대상이 되거나 해킹·도난 자금을 직접 수취한 주소만 차단된다. 이 주소는 유니스왑 개발자인 Jordan Frankfurt가 GitHub에 게시한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네이도 캐시란? Tornado Cash(토네이도 캐시)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된 탈중앙화, 비구속적.. 코인뉴스 2022.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