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544

비트코인·증시 동반 하락… 금리 인상 영향 암호화폐의 약세와 경제환경 비트코인 금리: 현재 경제환경은 달러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약세를 유발하고 있다. 이번에는 5월에 이어 금리 인상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직 6월에 이루어질 지는 논의 중이다. 이 상황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보수적인 스탠스를 취하게 만들어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의 피해를 막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또한 연준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한다는 결정을 내린 뒤, 은행들은 추가 대출 연장 거부를 결정하여 자본을 보호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등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와 이에 따른 위험성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여전히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암호화폐 투자를 하.. 코인뉴스 2023. 5. 31.
비트코인 악재 분석, 하락한 이유는? 비트코인, 3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상승세 이어갈 전망 비트코인 악재: 최근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트코인 매니징 파트너 제임스 라비시는 "비트코인이 3만달러를 돌파한 이상 3만달러 중후반대까지 무난히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마다 더욱 큰 보상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원활한 시드 유지가 가능하게 되었다. 라비시는 또한 "차트 분석 결과 1차 저항선은 3만5000달러, 2차 저항선은 3만7000달러 내지 3만8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악재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최근 미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결정으로 인해 전 세계적인 주식.. 코인뉴스 2023. 5. 31.
비트코인 70% 급등, 미국 은행 파산 비트코인 호재 원화 화폐가치 상승과 유사한 효과를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부채한도 상향조정과 비트코인 비트코인 호재: 미국의 부채한도 상향조정이 이루어질 경우, 시장의 유동성이 증가하고 화폐가치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확장재정정책으로 인한 유동성 증가로 인해 대체 통화로서의 비트코인 수요가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채한도 상향 승인이 지연될 경우, 국가 디폴트 가능성이 높아지고 국가 부도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가 심화됨에 따라 안전한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높아질 것이다. 이는 일부 비트코인으로 투자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재정적자 감축 조치를 동원.. 코인뉴스 2023. 5. 31.
삼성, 아르고 기반 NFT 컬렉션 253개 한정 출시 삼성, 아르고 기반 NFT 컬렉션 253개 한정 출시 삼성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아르고(AERGO)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한정판 NFT 컬렉션 '에픽 비기닝'을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컬렉션은 갤럭시 S23 시리즈와 동남아시아 최초로 출시되는 갤럭시 경험 공간(Galaxy Experience Space)을 기념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해당 컬렉션에는 고유한 일련번호가 새겨진 총 253개의 NFT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판매되지 않고 쉐어디에픽(SharetheEpic) 사진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삼성 멤버스 NFT는 NFT 마켓플레이스 CCCV에서 발행되며, 아르고 블록체인을 통해 NFT의 진품 증명과 소유권 보호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별도.. 코인뉴스 2023. 5. 25.
법무부, 권도형 보석 결정에 대해 '부적절' 의견 표명 법무부, 권도형 보석 결정에 대해 '부적절' 의견 표명 디지털애셋에 따르면 우리 법무부는 몬테네그로 법무부에게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보석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이전에 권 대표는 지난 11일 첫 공판에서 보증금 40만 유로(5억 8000만원)로 석방을 요청하였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몬테네그로 검찰은 이에 항고하였으며, 보석금 납입과 항고 인용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법무부는 권 대표의 보석 결정을 부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이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2023.04.07 - [코인뉴스(Crypto News)] -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 OKX | 바이낸스 | 비트겟 가입 수수료할인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 OKX | 바이낸스 | 비트겟 가입 수수료할인 안.. 코인뉴스 2023. 5.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