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리플, CDBC플랫폼에 XRP를 브릿지 통화로 도입?

CRYPTO NEWS 발행일 : 2022-08-26

미국의 리플은 25일 자사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관련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했다. 리플회사는 CBDC개발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XRP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리플의 CBDC 플랫폼은 XRPLedger(XRPL)기반으로 각국 중앙은행에서 사용한다고 가정하고, 디지털 화폐를 안전하고 유연하게 발행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BDC의 토큰화 지원 외에도 지불 또는 DeFi 구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 화폐 XRP 또는 교차 원장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효율적인 국가 간 거래(다른 중앙 은행과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금융기관이 여러 네트워크 또는 통화를 사용하여 송금하는 위험을 줄입니다.

※ CBDC는 각 국가 및 지역의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를 의미합니다.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의 약자입니다. 암호화폐와 가장 큰 차이점은 CBDC가 법정화폐라는 점입니다. 비용 절감과 자금 관리 및 결제의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지만 개인 정보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 보안 조치 및 금융 시스템에 대한 영향을 포함하여 고려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에 초점]
리플이 제공하는 CBDC는 기존 금융시스템과 통합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결제시스템, 핵심원장, 기타 CBDC와 연동이 가능하다. 은행은 암호화폐 다중 서명 제어를 사용하여 CBDC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CBDC 발행인(각 국가의 중앙은행 등)이 인증된 계좌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입니다. 거래 자체는 23초 만에 완료되며 네트워크 참여자는 CBDC 플랫폼에서 자금을 법정화폐로 교환하고 발행자에게 반환할 수 있다고 리플은 설명했습니다.

지속 가능성도 중요하며 XRP Ledger가 탄소 중립적임을 강조합니다.

[2021 부탄 실증 테스트]
리플은 이전에 CBDC 관련 활동에 참여했으며 2021년에 부탄 왕국 중앙 은행인 Royal Monetary Authority(RMA)와 협력하여 시범 운영을 수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Ripple의 'CBDC Private Ledger'를 부탄의 결제 인프라에 도입하고 기업과 개인이 사용하는 '소매결제', 은행간 결제인 '도매결제', 국제 송금 실험을 하게 됩니다. 또한 2022년 2월 독일에 본사를 둔 디지털 화폐 전문 싱크탱크인 DEA(Digital Euro Association)와 공동으로 CBDC 연구개발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