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FOMC앞두고 비트코인 소폭 하락中

CRYPTO NEWS 발행일 : 2022-11-01
연준 4연속 '자이언트 스텝' 가능성
12월 금리인상 속도 조정 기대감 상승
금리 인상 속도가 느려지면 BTC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달 2일(현지시간) 발표되는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정기회의 결과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연준은 FOMC에서 기준금리를 4년 연속 0.75% 인상하는 '거대한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4년 연속 자이언트 스텝에 대한 시장 피로도가 고조되는 가운데 연준이 12월 자이언트 스텝을 중단할 것이라는 분석가들이 제기되고 있다. 시카고상업거래소(CME) FedWatch의 금리인상 전망에 따르면 12월 FOMC에서 연준이 기준금리를 0.50%포인트 인상할 확률은 46.8%로 0.75%포인트 인상할 확률보다 높다.

◇비트코인 = 31일 오후 5시 기준 비트코인(BTC) 가격은 2881만원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점유율(지배력)은 40.61%로 나타났다.비트코인은 다가오는 FOMC와 다음 달 8일 중간선거를 앞두고 약세 조짐을 보이고 있다. 다만 FOMC의 기준금리 인상이 더 지연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브알킬리인베스트먼트(Valkyli Investments)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스티븐 맥클러(Stephen McClug)는 "올해 11월에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말해왔다. 감상에 대해 긍정적인 코멘트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의 하세가와 유야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으로는 주식시장에서 비트코인으로 인한 실망감을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공포와 탐욕 지수 = 얼터너티브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공포 탐욕 지수는 31포인트로 '공포' 단계에 진입했다. 이 단계는 가격 변동성과 거래량이 증가하고 가격이 하락하는 단계입니다. 단기 저점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지금은 매수에 신중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