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낸스CEO, 트위터에 5억달러 기부? 일론머스크 절친?

CRYPTO NEWS 발행일 : 2022-11-02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는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함께 트위터의 새로운 변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창펑은 1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표현의 자유를 허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지한다. 더 나아가 트위터를 통한 암호화폐 결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3월 초 갑자기 트위터 인수 의사를 밝히며 언론의 자유 원칙을 지키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 후 우여곡절 끝에 지난달 27일 트위터 인수가 완료됐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고의 '명사'입니다. 머스크는 2020년 테슬라에 비트코인(BTC) 결제 의사를 돌연 발표하며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했으며, 자칭 '도지파더' 등 암호화폐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분석가들은 트위터와 암호화폐가 머스크의 과거와 연결되어 있다고 끊임없이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CEO는 머스크와 새롭게 거듭난 트위터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창펑자오는 또한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약 5억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올해 초 창펑의 재산은 960억 달러로 블룸버그에 따르면 그를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바이낸스가 발행한 바이낸스 코인(BNB)의 현재 가치가 524억4814만달러(약 74조2200억원)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의 공공 자산은 종종 '빙산의 일각'으로 평가됩니다.

창펑은 “우리는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는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산업의 위치를 ​​분명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임으로써 구독료와 같은 매우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3월 트위터 인수 의사를 밝힌 이후 트위터에 도지코인(DOGE)을 포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Musk의 Twitter 인수 소식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지난 2주 동안 약 160% 상승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