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플(XRP) vs 스텔라(XLM)...'해외송금은 암호화폐가 트렌드'?

CRYPTO NEWS 발행일 : 2022-08-25

소송이 진행 中, 전 미국통화위원회(OCC) 위원인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는 (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등록 증권 매각 소송을 해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리플이 유가증권으로 결론이 나면 다른 암호화폐들도 미등록 유가증권 매각 소송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 이에 일부 전문가들은 리플 등 해외송금 암호화폐인 스텔라(XLM)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중은 Ripple(리플)과 Stellar(스텔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 트렌드를 확인해보자.

 

 



◈리플 vs 스텔라, 트렌드는?
8월 18일부터 8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리플은 1,855번, 스텔라는 5,395번 언급됐다. 지난주 리플에 대한 언급이 급증한 8월 22일, 전 미국 통화위원회(OCC) 국장 대행인 브라이언 브룩스는 리플과 SEC 간의 온건한 합의를 예고했습니다.

◈리플 vs 스텔라, 이미지와 감성 키워드?
리플의 이미지는 포지티브 40%, 네거티브 38%, 뉴트럴 2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주요 감정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공짜', '만족', '가고싶다', '1위', '빠르다', '서비스를 받다', 부정적 표현으로는 '천천히', '어렵다', '나 미워하다', '이의가 있다', '사다', '화나다' 등이며, 유일한 중립적 표현은 '달콤하다'이다.
스텔라의 이미지는 긍정 72%, 부정 23%, 중립 4%였다. 주요 감정 표현으로는 '사랑', '좋은', '행복', '기대되는', '즐기다', '진심으로', '만족', '자유', '행복' 등이 있다. '현타', 중립적인 표현이 없다.

◈ 리플 및 스텔라 문제
리플의 변호사 존 디튼은 폭스 비즈니스 기사에서 게리 겐슬러 SEC 회장을 비판했다. “밈 주식이 투자자 사이에서 새로 등장하고,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가치가 붕괴할 때 10여 년간 투자가 이어질 암호화폐의 전망을 망쳤다. 겐슬라 의장은 디지털 자산이 불법 활동 자금이라는 이유로 규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불법 행위의 온상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대다수 자금 세탁은 현금으로 다시 전환한 뒤 이루어진다”라고 주장했다. 불법 행위의 온상이라고 주장하지만 대부분의 자금 세탁은 현금으로 전환된 후에 발생합니다.” 리플 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11월 16일과 17일 런던에서 열리는 '리플 스웰 글로벌 2022' 컨퍼런스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리플 스웰 글로벌 2022에서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결제, 금융 서비스 및 경제 정책이 논의된다.

 

+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 리플(Ripple)의 파트너사인 말레이시아 소재 송금 서비스 업체 트랭글로(Tranglo)가 23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아랍 만에서 아랍에미리트(UAE)에 리플넷 ODL(On-Demand Liquidity) 솔루션을 이용한 송금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유튜브, 리플(Ripple)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새로운 결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트란글로(Trangl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UAE는 가장 부유한 아랍 국가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인 해외 송금 및 결제 산업에서 주목하는 중요한 국가이며 해외 송금 건수에서 2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