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모스 코인, 업비트 스테이킹 종목에 추가?

CRYPTO NEWS 발행일 : 2022-08-01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스테이킹 서비스에 ATOM(코스모스)을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는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업비트 스테이킹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스테이킹(Staking)은 투자자에게 블록체인 운영을 위해 가상자산을 사용하도록 위임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는 서비스이다.

ATOM(코스모스) Upbit(업비트) Staking은 KYC 및 2채널 인증을 완료한 업비트 회원 중 ATOM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 업비트 PC 버전으로 제공되며, 최소 참여 인원은 0.05ATOM입니다. 업비트가 현재 공개하고 있는 추정 연간 보상률은 18.6%다.

ATOM 스테이킹 상품은 세션 수와 상관없이 상시 운영되며,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1일 1회 보상이 지급된다. 위임(언스테이킹)은 투자자가 원할 때 가능하나, 언스테이킹 지원은 코스모스재단 정책에 따른다.
업비트 관계자는 “가상자산 스테이킹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스모스 코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이다. 코스모스는 개발자가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텐더민트 코어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가상자산 ATOM은 코스모스 생태계의 기축통화이며 수수료 지불, 예치, 거버넌스에 사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