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동 최초...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CRYPTO NEWS 발행일 : 2022-10-13

중동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P가 출시되었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21 Shares는 공식 성명을 통해 Nasdaq Dubai에 21 Shares Bitcoin Spot ETP(ABTC)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ETP는 비트코인 ​​현물 ETF와 거의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중동에서 최초로 등장한 비트코인 ​​현물 ETF입니다.


이미 유럽에서 비트코인 ​​현물 ETP를 출시한 21쉐어는 두바이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아 동일한 상품을 구성해 투자상품을 출시했습니다. 21Shares의 공식 성명에서 "중동은 두바이의 점진적인 암호화폐 수용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 성장의 핵심 지역으로 간주됩니다." "그가 설명했습니다.

21Shares의 중동 비트코인 ​​현물 ETP 출시는 미국 규제 문제 및 중동의 주요 움직임을 포함하여 암호화폐 시장의 많은 부분을 그 자체로 설명합니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계속 거부하면서 많은 자산운용사들이 유럽으로 눈을 돌리고 영국, 독일, 네덜란드에서 비트코인 ​​현물 ETP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편 UAE는 '오일머니' 기반 암호화폐를 적극 수용하고 바이낸스, FTX, 크립토닷컴, OKX, 후오비 등 글로벌 거래소에 진출하며 '암호화폐 허브'로 급부상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