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플레이션 둔화 기대감에 비트코인(BTC) 상승세 유지중?

CRYPTO NEWS 발행일 : 2022-09-14

비트코인(BTC)은 인플레이션 둔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던 CPI 지수가 하락할 것이라는 여러 기관의 예측에 따라 미국 주식시장을 비롯한 위험자산 선호도가 되살아났습니다. 13일 급격한 하락 후 비트코인은 갑자기 반등하여 $ 22,000를 돌파하고 상승 추세를 계속했습니다.


한편, 지난 15일 PoS(Proof of Stake) 체인 합병을 앞둔 이더리움(ETH)은 지난주 합병에 이어 상승세를 보인 뒤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망 상황으로 바뀌며 비트코인이 다시 패권을 되찾았다. 이것은 계속되었습니다.

◇비트코인 = 13일 오후 5시 기준 비트코인(BTC) 가격은 3058만원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점유율(지배)은 41.40%였습니다.

비트코인이 약 5일 동안 계속 상승하면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쉽게 깨지지 않을 것이라는 주요 예측이 있었습니다. 특히 그동안 봐왔던 이더리움의 부상과 이더리움의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전환되었다는 분석이 추가됐습니다. 디센트럴파크캐피털(Decentral Park Capital) 연구원 루이스 할랜드(Lewis Harland)는 “이더리움에서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움직임이 있었고, 현재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이를 증명한다”고 최근 시장 흐름을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점유율은 2021년부터 39%로 바닥을 쳤다"고 덧붙였습니다.


비트코인의 연말 강세 랠리를 예측하는 분석가들도 제시됐습니다. 세계 최대 재무설계 자문사인 드비어그룹(De Beer Group)의 나이젤 그린(Nigel Greene) CEO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비트코인이 본격 랠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를 싼값에 살 수 있는 기회로 삼는 '딥매수'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징코인=업비트 기준 펀디엑스(PINDIX)는 전일 대비 약 25%, 쎄타퓨얼(TFUEL)은 약 5%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PUNDIX는 'P2P 결제 시스템' 프로젝트입니다. 암호화폐 결제 처리 플랫폼인 XPOS를 다양한 유통업체에 배포하여 손쉬운 암호화폐 결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공포·탐욕 지수 = 얼터너티브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공포 탐욕 지수는 34포인트로 '극한 공포'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이 단계는 가격 변동성과 거래량이 증가하고 가격이 하락하는 단계입니다. 단기 저점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지금은 매수에 신중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