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나이지리아 중앙은행, 하이퍼레저 재단 회원 가입? 리플도?

CRYPTO NEWS 발행일 : 2022-09-14

프랑스 중앙 은행과 나이지리아 중앙 은행은 CBDC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이퍼레저 재단의 회원 기관으로 등록했습니다. AMB 크립토는 프랑스와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을 비롯해 6개 기관이 하이퍼레저 회원기관으로 등록했다고 9월 13일 밝혔습니다.


하이퍼레저 재단리눅스 재단 산하의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연합입니다. Hyperledger Foundation(하이퍼레저 재단)의 주요 목적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및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Hyperledger Foundation은 CBDC용 솔루션으로 Hyperledger Besu, Hyperledger Fabric 및 Hyperledger Iroh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프랑스와 나이지리아의 중앙은행은 Hyperledger Foundation과 협력하여 CBDC 개발을 발표했습니다. CBDC 개발 협업에 이어 본격적인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Hyperledger Foundation은 Forbes에 등록된 50대 블록체인 기업 중 절반 이상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목록에는 Accenture, IBM, Visa 및 Ripple(리플)이 포함됩니다.

태국, 이탈리아, 프랑스, ​​나이지리아, 리투아니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룩셈부르크, 스페인은 Hyperledger Foundation의 기술을 사용하여 CBDC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이퍼레저 재단은 두 중앙은행의 합류 소식을 환영하며 "재단의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중앙은행이 발행한 대부분의 법정화폐와 완벽하게 상호운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중앙은행이 합류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