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재단 '암호화폐 월렛(지갑) 개발' 지원

CRYPTO NEWS 발행일 : 2022-09-15

Linux Foundation(리눅스 재단)은 개발자들에게  암호화폐 (월렛,Wallet)지갑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리눅스 재단은 14일 공식 성명을 통해 오픈소스 지갑 소프트웨어 개발 재단인 오픈월렛 재단(OWF - OpenWallet Foundation)의 출범을 알렸습니다. 리눅스 재단의 발표에 따르면 OWF의 설립 목적은 지갑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지갑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엔진을 구축해 개발자들에게 오픈소스 형태로 공개합니다.


OWF 가입 의사를 발표한 회사는 CVS Health, Open Identity Exchange, Octa, OpenID Foundation, Ping Identity, Polypoly, Procivis AG, Transmute 및 Trust Over IP Foundation이 있습니다. Linux Foundation(리눅스 재단)은 Linux와 오픈 소스 회사 및 개발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글로벌 비영리 조직입니다.

리눅스 재단의 짐 젬린(Jim Gemlin) 총장은 “암호화폐 지갑이 암호화폐가 많이 활용되는 디지털 사회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글로벌 암호화폐 지갑 인프라가 열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돈, 신원, 예술품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토큰 자산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입니다.” 암호화폐의 보관 및 이체 등 암호화폐 지갑의 다양한 운용과 지갑 보안이 화두가 되고 있는 시기에, 시장에서는 OWF의 출시를 암호화폐 보유자들에게 지갑 선택의 폭을 넓힌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