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143

프랑스·나이지리아 중앙은행, 하이퍼레저 재단 회원 가입? 리플도? 프랑스 중앙 은행과 나이지리아 중앙 은행은 CBDC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이퍼레저 재단의 회원 기관으로 등록했습니다. AMB 크립토는 프랑스와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을 비롯해 6개 기관이 하이퍼레저 회원기관으로 등록했다고 9월 13일 밝혔습니다. 하이퍼레저 재단은 리눅스 재단 산하의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연합입니다. Hyperledger Foundation(하이퍼레저 재단)의 주요 목적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및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Hyperledger Foundation은 CBDC용 솔루션으로 Hyperledger Besu, Hyperledger Fabric 및 Hyperledger Iroh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프랑스와 나이지리아의 중앙은행은 Hy.. 코인뉴스 2022. 9. 14.
인플레이션 둔화 기대감에 비트코인(BTC) 상승세 유지중? 비트코인(BTC)은 인플레이션 둔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던 CPI 지수가 하락할 것이라는 여러 기관의 예측에 따라 미국 주식시장을 비롯한 위험자산 선호도가 되살아났습니다. 13일 급격한 하락 후 비트코인은 갑자기 반등하여 $ 22,000를 돌파하고 상승 추세를 계속했습니다. 한편, 지난 15일 PoS(Proof of Stake) 체인 합병을 앞둔 이더리움(ETH)은 지난주 합병에 이어 상승세를 보인 뒤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망 상황으로 바뀌며 비트코인이 다시 패권을 되찾았다. 이것은 계속되었습니다. ◇비트코인 = 13일 오후 5시 기준 비트코인(BTC) 가격은 3058만원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점유율(지배.. 코인뉴스 2022. 9. 14.
스타벅스, 폴리곤 기반 NFT 사업 시작? 오디세이 이니셔티브! 스타벅스, 폴리곤 기반 NFT 사업 시작! (Starbucks will launch NFT business in earnest through collaboration with Polygon.) 스타벅스는 폴리곤과의 협업을 통해 NFT 사업을 본격화한다. 스타벅스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웹 3.0' 프로그램 '오디세이 이니셔티브(Odyssey Initiative)'의 출시를 알렸다. Odyssey Initiative는 스타벅스의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에 NFT를 포함시켜 'Web 3.0'의 개념을 접목한 프로젝트이다. 폴리곤과 함께 진행하는 오디세이 이니셔티브는 기존에 스타벅스에서 운영하던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를 NFT 형식으로 구성한다는 개념을 담고 있다. 또한 고객이 수집한 NFT 기반 .. 코인뉴스 2022. 9.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