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CFTC의원, 리플(XRP) CEO갈링하우스 만남

CRYPTO NEWS 발행일 : 2022-09-20

[요약] CFTC 커미셔너는 SEC의 대한 결정이 임박함에 따라 리플 본사를 방문하여 회의했습니다.
SEC 대 Ripple(리플) 소송의 결과는 CFTC 또는 SEC가 XRP 토큰을 상품 또는 증권으로 취급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것인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의 5명의 위원 중 한 명인 Caroline Pham은 규제 기관이 XRP 토큰을 처리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원 결정을 앞두고 Ripple CEO인 Brad Garlinghouse(브레드 갈링하우스)를 만났습니다.


Pham의 방문은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비교할 때 암호화 회사 및 토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CFTC의 접근 방식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리플은 'XRP판매가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사건'에 대해 약식 판결을 신청했습니다. 


SEC 사례의 결과는 XRP 토큰을 상품이나 증권으로 취급하는 데 있어 어떤 연방 규제 기관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Garlinghouse는 토요일에 SEC가 "법을 적용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주장했으며 규제 당국이 "의회가 부여한 권한을 훨씬 넘어서서 관할권을 확장"하려고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SEC와 리플랩스는 리플(XRP) 매각과 관련한 소송을 3년 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CFTC 팜 위원이 감독권 주장 등으로 SEC와 어색한 관계에 있는 가운데 리플랩스를 방문한 것을 두고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상황으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